에듀톡스 VOICE Maker

Voice Maker

Voice Maker
화자선택(옵션)
음성속도(옵션)
커스텀 음성파일명(옵션) ( [.]확장자 빼고 필요시만 입력)
음성변환 텍스트(필수)



음성파일명

[1보] 靑 "김정은 연내방한 어렵다...내년 초도 어찌 될지 알 수 없다"

작성자
suzisoft
작성일
2018-12-12 11:39
조회
194
靑 고위관계자, 연합뉴스 통해 '연내 답방 무산' 공식화
청와대가 그동안 국정운영도 제쳐두고 '올인'하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연내 서울 답방에 대해 '어렵다'고 결론낸 것으로 12일 전해졌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김 위원장이 올 연말에 서울을 방문하는 것은 이제는 어렵다고 판단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동안 문재인 대통령과 청와대가 김정은의 연내 답방을 '재촉하지 않겠다'고 밝히면서 그 실현 가능성이 떨어진 것 아니냐는 관측은 나온 적이 있지만, 청와대 관계자가 연내 답방이 어렵다고 명시적으로 언급한 것은 처음이다.
청와대는 김정은이 '가까운 시일 내' 서울을 방문키로 한 9월 평양공동선언에 따라 연내 답방을 추진해뒀지만, 북측으로부터 긍정적인 답을 얻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다른 청와대 관계자는 "북한 측의 사정으로 연말 답방이 어려워진 것으로 해석하고 있다"고 연합뉴스에 전했다.
김정은의 답방 시기는 연내가 사실상 무산된 가운데 이젠 2차 미북정상회담 이전에 답방할 수 있느냐로 관심이 옮아가는 분위기다.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김정은의 미북정상회담 이전 답방 여부에 대해 "우리는 내년 초도 열어놓지만 어떻게 될지 알 수 없다"며 "지금으로선 김 위원장이 올 연말까지는 답방하기 어렵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기호 기자 rlghdlfqjs@pennmike.com
 
    에듀톡스는
 
    다국어 TTS 음성변환 및 저장, 다운로드가 가능한 소프트웨어 서비스입니다.
  • 안내 방송, 유튜브 동영상제작, 오디오북, 학습용 교재제작, 음성매뉴얼 제작 등 원하는 용도에 맞게 언제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 필요한 계정과 언어/목소리를 선택해서 문의주시면 견적 등 자세한 안내 드립니다.
문의하기